피타고라스는 기원전 570년경부터 기원전 495년까지 살았던 역사상 가장 뛰어난 고대 그리스 철학자, 수학자, 신비주의자였습니다. 그는 역사상 가장 영향력이 있는 사상가 중 한 사람으로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수학과 음악, 철학 및 천문학에 대한 그의 공헌은 지금까지도 계속 연구되고 있으며, 존경받고 있습니다. 피타고 하스는 서양 사상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철학 및 종교 운동인 피타고라스 학파를 설립했습니다
피타고라스 학파와 피타고라스 정의
피타고라스는 그리스 사모스 섬에서 태어나 그의 어린 시절에 대해서는 크게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는 학문과 종교적 헌신의 중심지였던 아르테미스 신전의 사제들로부터 교육을 받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나중에 그는 이집트와 바빌론을 여행했으며 그곳에서 수학과 천문학을 공부했고 당대 최고의 지성인들에게 지식을 전수 받게 됩니다.
그리스로 돌아온 피타고라스는 이탈리아 남부의 도시인 크로톤에 정착했고, 피타고라스 학교를 설립하게 됩니다. 이 학교 에서는 수학, 철학, 음악 연구에 전념했으며 그 가르침은 이성, 조화 및 균형의 원칙에 기초해 있습니다. 피타고라스는 숫자가 우주를 이해하는 열쇠이며 수학은 우주의 언어라고 믿었습니다.
▶ 피타고라스의 정의 기초 원리
피타고라스는 빗변의 제곱이 직각 삼각형의 제곱은 다른 두 변의 제곱의 함과 같다. 이 피타고라스의 정리는 수학의 기본 원리 중 하나가 되었으며 오늘날 공학 및 물리학과 같은 분야에서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피타고라스는 음악 이론에도 상당한 공헌을 했는데요, 그는 우주가 조화로운 원리에 의해 지배되고 음악이 인간 삶의 조화와 균형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피타고라스는 현재 피타고라스 음정으로 알려진 음표 사이의 수학적 관계를 발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분야에서의 그의 작업은 서양 음악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오늘날까지도 음악 이론에 계속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피타고라스는 철학에도 관심이 있었고 다음과 같은 사고 체계를 개발했습니다.
▶ 피타고라스 주의
이 철학은 삶의 모든 측면에서 이성, 조화 및 균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피타고라스는 영혼이 죽은 후에 다른 몸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는 생각인 영혼의 윤회를 믿고 있었습니다. 그는 또한 우주가 조화롭고 질서 정연하며 상호 연결된 개념인 '코스모스'의 개념을 믿었습니다.
피타고라스는 그의 아이디어가 오늘날 사람들에게 계속 영감을 주고 영향을 미치고 있는 훌륭하고 선구적인 사상가였습니다. 수학, 음악, 철학 및 천문학에 대한 그의 공헌은 획기적이었고 그의 유산은 많은 연구 분야에서 계속해서 존경받고 있습니다. 피타고라스의 '피타고라스의 정리'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음악과 화음의 관계에 대한 그의 생각은 음악 이론 분야에 계속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피타고라스의 철학은 사람들이 삶의 조화와 균형을 추구하고 우주와 그 안의 위치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노력하도록 계속해서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